[건강을 위한 식초먹는 법과 생활에 활용하는 방법]


먹을 수 있는 식초가 이미 시중에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흠~~ 이걸 써~~ 말어! 써~~~ 말어!! 고심핟가 쓰게되네여ㅎㅎ 홍초, 흑초 다 먹기에도 맛나고 좋은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집에서 콩과 계란을 이용해서도 식초와 함께 남편이나 애들 그리고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초콩과 초란이라고 두 용어를 합해서 만든 것 인데여. 초콩은 효소가 살아있는 날콩을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며 군살이 찌는 것도 막아준다고 하니 꾀 괜찮저? 초란은 레신틴이 가득하고 달걀 껍데기의 칼슘이 그대로 녹아 있어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감, 사과, 현미, 허브, 와인으로 식초를 만들어 물에 타서 음료처럼 먹거나 요리할때 쓰셔도 잇힝!

초콩 만드는 법 - 서리태와 현미식초를 1:3의 비율로 준비한 뒤 살균한 병에 넣고 일주일간 상온에서 숙성 시킵니다. 냉장고에 보관한 뒤 매일아침 공복에 콩과 식초를 함께 꺼내 1큰술씩 먹는다.





초란 만드는 법 - 날달걀(유정란) 10개를 씻어서 물기를 없앤 뒤에 살균한 유리병에 담고 현미 식초를 1.8L를 붓습니다. 뚜껑을 꼭 닫아 약간 어두운 곳에 두신 후 일주일 정도 있다가 달걀 껍데기가 녹으면  녹지 않은 하얀 막은 젓가락으로 꺼내고 달걀 노른자를 풀어서 3~4일간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완성된 초란에 꿀이나 흑설탕을 넣어 맛을 내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3회 식후에 소주잔 반컵 정도씩 그냥 먹거나 냉수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이로써 초콩과 초란 만드는 법을 살펴봤습니다. 사실 건강을 많이 생각하시는 주부님들께서는 한번쯤 들어봤을 법도 한 이야기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써봤네여:) 약간의 노력으로 보약 몇십만원치씩 하는 것만큼의 효과가 있다면 굳이 보약 지어야 할까여? 좀 수고스럽더라도 이런 방법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아! 식초를 먹는데 말고도 생활의 지혜 편으로 그 밖에 활용 방법들 알려드릴까여?
<생활의 지혜 - 식초 활용방법>

■ 방향제로 쓰는 방법 - 스팀청소기에 허브식초를 넣고 바닥을 닦으면 집안에 은은하 허브향이 나서 상쾌합니다.

입냄새 제거 방법 - 흑초와 물을 1:1비율로 섞어 입안에 뿌리면 좋은 구강청정제가 됩니다.

스티커 제거 방법 - 유리병이나 차 앞유리에 스티커가 떼어지지 않고 끈적거릴때는 스티커를 대충 떼어낸 뒤 식초를 발라준 후에 주방세제를 묻혀 수세미로 닦으면 된다고 합니다.

옷에 토마토 케첩이나 고추장 묻었을 때 - 바로 물수건으로 닦아낸 뒤 식초에 10분 정도 담가 준 후에 세탁하면 깨끗해 진다고 합니다.

자연 섬유유연제 만드는 법 - 정제수 800g을 50도씨 정도로 살짝 데운 뒤 베이킹소다 200g과 식초 150g을 넣어 섞습니다. 온도가 40도씨 이하가 됐을때 레몬에센셜오일 20방울을 섞으면 끝!

가구 광택제 만드는 법 - 식초와 올리브오일을 1:3의 비율로 섞어 가구를 닦으면 광택이 난다고 합니다

목욕탕 세면대나 욕조 & 싱크대에 거믓하게 때가 껻을 때 - 물과 소금, 식초를 1:1:1의 비율로 섞어 닦으면 깨끗해 진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식초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과 식초를 이용하여 집안일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머 알면서도 활용안하신다면 소용없겠지만 한번쯤 써 보세여. 효과도 보고 재미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식초! 많이 많이 사용합시다:) ㅎㅎ
 
 
 
루이의 사람사는세상 구독하기 트위터 팔로우하기 올블로그 구독하기 블로그코리아 추천하기 피드버너 구독하기 다음뷰 구독하기 구글 구독하기 믹시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