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음식 섭취, 살을 빼기 위한 음식 섭취 알고 먹자]


■ 왜 탄수화물과 지방이 결합되면 좋지 않을까?
■ 어떤 지방이 건강하게 살을 찌우는데 바람직할까?

운동이나 헬스를 하는 분에게도 그렇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에게도 좋은 음식 영양소에 대해서 글을 적을까 합니다. 알고 먹는것과 그냥 모르고 먹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헬쓰를 하시는 분들중 물론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겠지만 반은 음식물 조절에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반대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살을 빼시고 몸매를 이쁘게 만드시려면 알고서 먹어야겠저!! 그냥 단순히 어떤 다이어트가 좋다더라.. 머가 좋다더라.. 하면서 휩쓸려 다니시기보다는 영양소에 대해서 아시고 음식물을 알고 먹을것을 그리고 조절할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로 엄청난 다이어트 비법을 바라시는 분이라면 글을 보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어떤 섭취가 어떻다더라 그러므로 어떻게 하는게 좋다는 글을 써드리려 합니다.




■ 살을 찌우는 음식 섭취 - 말라서 살이 안찌는 사람들은 살을 빼는 것보다 오히려 더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이것 역시 그만큼 많이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돌려 말하는 겁니다. 우선, 살 찌우기 위한 레시피는 아주 단순합니다. 하루에 신체 활동으로 태우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기본입니다. 아시면서 행하지 않는 것과 모르면서 행하지 않는 것은 천지 차이입니다. 몸에 지방을 더 쌓기 위한 특별한 방법은 많은 양의 탄수화물, 특히 빠르게 작용하는 단순탄수화물과 정제된 과당, 지방, 특히 포화지방과 트랜스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됩니다. (탄수화물에는 머가 있는지, 과당에는 머가 해당하는지 인터넷으로 한번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여기 써드리는 것 보다 본인이 찾아서 확인하는게 더 기억에 남을꺼 같아 예는 들지 않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만약, 전체 칼로리 섭취가 운동으로 소비되는 칼로리를 넘지 않는 다면 많은 양의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과 지방을 다량 섭취하는 것은 비만이 되는 가장 확실하고 빠른 이유입니다. 신체는 탄수화물로부터 손쉽게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탄수화물과 함께 과도한 지방을 섭취하면 지방 저장고가 커지게 되고 살이 찌는 것 입니다. 하지만 건강을 체크하시면서 드시길 권해 드립니다. 혈압 있으신 분들이나 건강산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헬스 트레어너나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 하시면서 찌우시길 바랍니다. 몸에 좋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저렇게 써드린 것은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키우는 것도 사실 어느정도 지방으로 살을 찌우고 난 다음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이론은 탄수화물, 특히 단순 또는 고글리세믹 탄수화물은 매우
빠르게 흡수되어 다량의 인슐린이 분비되도록 자극한다는 사실에 근거에 만들어 졌습니다. 인슐린은 호르몬일 뿐 그 자체가 몸을 살찌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인슐린은 탄수화물이 간과 근육에 있는 글리코겐으로 지방 세포의 지방 축적을 자극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포화 지방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올리브 오일을 이용하면 좋겠저. 

그러나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혈중 트리글리세이드 지방 수치를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이렇게 되면 간에서 저밀도 지단백질의 생성이 많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저밀도 지단백질은 포화지방같이 안좋은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음식 섭취 - 기본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 밥을 거의 안 먹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은 여느 매체나 정보를 통해 좋지 않다는 것을 많이 들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살을 빼기 위해선 단순합니다. 결과적으로 식사를 할때 균형잡힌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데 그것을 태우기 위한 많은 운동을 하시는 겁니다. 만약, 저탄수화물을 섭취하시면서 포화지방을 같이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때로는 전체 칼로리 섭취에서 지방 섭취를 20% 이하로 내리게 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많이 떨어진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포화지방을 피하기 위해 오메가-6나 오메가-3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은 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지속시키는데 별 도움을 주지 못 합니다. 따라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적당히 섭취하시고 운동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주로 탄수화물과 지방에 대해서 논해 드렸는데.. 탄수화물과 지방이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이데 살을 찌우게도 만들고 빼게도 만들 수 있는 point이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용어는 기억 안하셔도 됩니다. 단지, 오늘은 기본만 아시고 활용하시는 것도 솔직히 아주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건강한 몸 만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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