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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갑빠를 만들자~ 멋진 가슴 근육 키우는 방법]


먼저 밝히는 바이지만 저는 엄청나게 몸짱이 아닙니다
하지만 꾸준히 6~7년 정도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근육을 크게 펌핑시켜서 하기보다는 그냥 적당한 근육량에
몸에 비해 알맞은 밸런스를 유지하시면 건강에도 좋고
보기에도 이쁜 근육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슴 근육을 키우는 방법도 다양하고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오늘은 그립을 통해 갑빠를 들어올림으로써 어디가 같이 발당하고
어디에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운동 열심히 하는 사람치고 헬스장에서 프레스 안들어본
사람은 없겠저? 프레스가 머냐구여? 음~ 프레스란 누울수
있는 긴 벤치 위쪽에 십자가 모양으로 역기를 놔서 누운채로
가슴부근에서 역기를 들어 가슴근육을 업 시키는 기구입니다.


머 초보자 분들은 일단 갈길이 구만리인지라.. 헬스장에서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부터 배우시길 권장드려여. 운동이란
것이 대충 생각하고 하시면 오히려 몸에 해가되고 근육과
뼈에도 안좋은 영향을 줘 나중에 몸에 문제가 생긴답니다.

머 프레스에도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그냥 벤치프레스에
대해 오늘은 말해 볼게여.

먼저 기본적으로 벤치프레스를 하시면서 기구를 내리면서 힘을
주실때 숨을 들이마시면서 집중하시면 되고, 들어올리기 전에
잠시 숨을 참으셨다가 기구를 들어올리시면서 숨을 같이 천천히
내셔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벤치프레스를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그립을 잡으시면 다른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가슴 프레스를 할 동안
내로우 그립(양손을 가깝게 붙여 잡는법)을 하시면
포커스가 가슴 근육에서 삼두박근으로 옮겨 가서 가슴근육 운동도 되지만 동시에 삼두박근 근육도 많이 단련되게 됩니다.

반면에
와이드 그립(양손을 넓게 벌려 잡는법) 을 하시면
가슴 근육이 중점적으로 단련됩니다. 일반적으로 손바닥을 밑으로 가게 해 잡는 방법을 쓰는데 변화를 주고 싶다면 언더핸드 그립(손바닥을 위로 해서 잡는법)을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벤치프레스를 할때는 언더핸드그립(손바닥을 위로 향해 잡는 법)을 하시면
가슴 근육과 함께 이두박근이 같이 발달되고, 이 이두 박근을 발달시키시면 어깨를 안정시켜 부상당할 위험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헬스장에 가셔서 운동을 하시면서 아~~~ 내가 지금 어디어디에 좋은 헬스를 하고 있구나~ 이부분과 이부분은 같이 연결되어 있구나 하시고 나눠서 계획적으로 운동 하실 수 있겠저? 누차 말씀드리지만 운동은 꾸준히 하셔야 하고 천천히 그리고 집중하시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보인 경우에는 오래는 아니더라도 자신이 가능한 범위에서 올바른 자세와 기구들의 사용방법을 위해서도 한두개월
헬스장에 다녀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쁜 몸매와 건강은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아프고 나서 후회하면 늦는다는 말 많이 들어보셧저? 자~~ 뜨거운 태양아래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 오늘은 가슴근육 부분 중 프레스를 이용한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
생명보험 10개 드는 것보다 낫습니다! 항상 운동하셔서 이쁜 몸매 만들고 수영장이든 해변이든 go g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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