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의 보험나라 

인터넷전용보험을 이용하면 보험료가 20%저렴하다


  인터넷 전용보험이 늘고 있다. 물론 직접 보험회사에 방문해 보험설계사와 상담을 나눠야 맘이 편해지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인터넷의 편의성을 무시할 수도 장점이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도 안된다. 이제 티비를 틀면 홈쇼핑에서도 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보험이야 예전부터 있었지만 그 판로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참고로 인터넷 보험과 인터넷 전용보험의 차이점.
인터넷 보험은 인터넷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모든 보험을 뜻한다
인터넷 전용보험은 인터넷으로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을 뜻한다.


필자는 여기서 인터넷전용보험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럼 우리들은 어느 부분에서 신뢰를 느끼고 장점을 얻을 수 있는지 따저봐야 한다. 그것 역시 우리의 몫이다.


 
 인터넷 전용보험의 장점은 무엇인가?
인터넷 전용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다. 별거 아니겠거니 하지 마라. 보험료가 일반 보험상품에 비해 평균적으로 15~20%싸다고 한다. 만원을 내면 2천원이 굳는다. 1년이면? 10년이면? 무시할 수 없다. 이렇게 저렴한 보험료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인터넷 보험이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가입하기 때문에 인건비가 포함되지 않아서 보험료가 저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이라면 보험설계사가 분명히 필요하다. 모르는 것과 아는것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보험과 같이 장기적으로 자금이 들어가는 것을 멋 모르고 돈 넣다가는 생돈 날리기 쉽상이다. 그러나, 우리가 인터넷이나 아니면 요즘과 같이 무료상담할 수 있는 곳을 통해 충분히 상의하고 지식을 쌓아놓는다면 어떤 보험이 좋은지도 충분히 직접 비교하고 판단할 수도 있다. 단, 인터넷으로 보험을 든다고 모든 보험이 저렴한 것이 아니라 걔중에는 보험설계사들이 판매하는 일반상품도 있으니 알아보는 것은 우리의 깜량이다.


 보험설계사가 필요없으면 보험료 설계는 누가하나?
거두절미하고 우리가 직접한다. 그래야 인건비를 줄이는 것이 아니겠는가. 어느정도 보험에 대해 정보를 알고 있는 분이라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스스로 보험료를 설계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잘 선택할 수도 있다. 잘 모른다면 인터넷에 보면 보험비교 사이트들이 많이 나와있고 무료로 상담할 수 있는 곳도 많다. 상담후에 자신이 인터넷보험을 들든 아니면 직접 보험사를 찾아가 설계사를 만나든 그건 본인의 판단으로 결정하자.

 인터넷보험의 신뢰성은 자신의 발품아래에 있다
인터넷보험의 특징 중 하나는 가입절차가 간편하다는 것이다. 별도로 보험설계사를 만나서 가입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처리하거나 TM상담원과 전화로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절차가 간편하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충분히 알아보고 파악해서 가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간편한 가입절차로 모르는 사람들은 “어?? 먼가 이상한데?”라는 느낌을 받지만 그네들은 고객이 충분히 정보를 알아서 파악하고 인터넷보험 가입을 신청하겠거니 하기때문이다.



 인터넷 전용보험 가입하려면 어떻게 하나?
미리 충분한 정보를 확인후에 

먼저 보험료를 설계한 후에 해당 조건으로 가입을 신청하게 되면 상담원과 통화를 한다. 보험료가 결제되었다면 상담원이 고객과 통화하면서 가입사항에 대해 녹취를 한다. 이때 녹취한다고 고객에게 의사를 구한다. 당연한 절차로 그 부분은 나중에 법적 효력이 있는 부분이다. 때에 따라서는 청약서를 우편으로 보내서 자필사인을 받는 경우도 있다.

보험료를 결제하는 부분을 보고, 녹취나 자필사인이 완료되면 보험회사는 자체적으로 가입자격을 심사한다. 심사에 통과하면 계약이 성립되고 보험증권 및 각종 안내자료를 집으로 발송해 준다. 만일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게 되면 보혐료를 돌려받고 계약이 자동으로 취소된다.

 



 인터넷전용보험의 단점
위에도 이야기했지만 우리 스스로 보험에 대해 미리 조사를 해놔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가장 큰 단점으로는 인터넷전용보험의 상품이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보험설계사와 보험회사를 위해 인터넷전용보험의 상품을 많이 만들게 되면 인터넷이 발달한 이시대에 자료 찾아보고 스스로들 가입하지 누가 그들을 거치고 돈을 더 내겠는가? 따라서 우리는 보험회사 사이트마다 발품팔아 내게 필요한 인터넷전용보험이 있나 찾아봐야 한다. 

그리고 다음가는 불편한 점은 일반 보험의 경우 우리 보험료의 일부를 설계사가 얻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보험금 청구시 설계사가 관련 서류 청구 등을 도와주기도 하는데 인터넷전용보험은 스스로 청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허나 필자의 아버지가 2009년경 자동차사고로 갑자기 돌아가셨을때 보면 일반 보험이라고 설계사가 모두 도와주는 건 아닌거 같다. 바쁘다는 핑계로 늑장 부리고 늦게 왔었기에 필자는 보험회사 사이트에서 필요한 서류를 직접 조사해서 며칠내로 청구하고 빠른 보험금을 받을 수 있었다. 보험에 가입할때는 모든 설계사가 친절하지만 보험금 청구시에는 다그런건 아닌거 같다. 이 부분은 사실 남에게 의지할 필요 없이 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필요한 서류같은건 충분히 챙겨서 신청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심리적 불안을 들 수 있다. “이게~ 잘 가입된거 맞나? 너무 간단하지 않나? 보장이 확실히 되겠지?” 등등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인터넷전용보험에 대해서는 보험설계사들이 따로 광고나 신뢰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밥줄 줄이는 짓을 왜 하겠는가? 답을 말하면 가입 절차만 다를 뿐이지 인터넷 보험은 일반 보험의 보상 절차와 같다. 그래도 이 부분에 의심이 나면 상담원과 이야기할때 의문사항을 확인을 해보고 나 역시 녹취를 해두면 된다! 싸고 좋은 보장 받길 원하면서 이정도도 안한다면 보험료 20%싸게 낼 이유가 무엇인가? 도둑놈 심보다.

인터넷 보험의 가입 여부는 일반 보험에서도 그렇지만 가입한 보험회사의 사이트 창구에서 확인할 수 있고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확인할 수도 있다. 추가적으로 보험증권까지 잘 확인하면 된다. 



 부자들은 돈 되는 정보들을 간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알고 있는 것과 직접 이용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LOVE Thanks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 한번 눌러주세여:)





LOVE Thanks by JaeYong, BAE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posted by Louis의 사람사는세상 


보험 무료로 상담하세요
 

[보험몰] [보험비교] 보험 종합비교사이트  
전체 보험사들의 보험상품들을 한곳에서 비교상담, 초회보험료50%할인, 10%저렴한 월보험료 견적(메리츠,AIG,동양,그린,현대,한화,LIG,흥국,동부,아비바,미래에셋,교보생명등)




루이의 사람사는세상 구독하기 트위터 팔로우하기 올블로그 구독하기 블로그코리아 추천하기 피드버너 구독하기 다음뷰 구독하기 구글 구독하기 믹시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